HOME > 小花의 책 > 의학서적
   
 
 
 
어린이 알레르기를 이겨내는 101가지 지혜 / 12,000원
저자 대한 소아알레르기 및 호흡기학회 편 발행일 2004. 10. 30
역자 * 페이지수 260 쪽
사이즈 신국판 ISBN 89-8410-126-5
마일리지 600 점 수량
 
  :: 목차

1.천식
2. 알레르기성 비염
3. 아토피성 피부염
4. 음식물, 약물 알레르기, 두드러기
5. 엄마가 꼭 알아야 할 의학상식

 


  :: 책소개


< 어린이 알레르기를 이겨내는 101가지 지혜 >
잦은 기침과 쌕쌕거림, 1년 내내 흐르는 콧물, 밤새 온몸을 긁으며 보채는 등 알레르기 증상으로 고생하는 우리 아이들. 이런 아이들의 알레르기 증상을 지켜보며 마음고생하는 엄마들의 안타까움과 알레르기에 대해 궁금증은 끝이 없다. 어린이 알레르기에 대한 엄마들이 궁금해 하는 101가지 질문을 어린이 알레르기 전문의 선생님들이 알기 쉽게 설명한다. 소아천식, 알레르기성 비염,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성 결막염, 음식물 알레르기 등 알레르기 질환의 모든 것이 이 책 속에 있다.


  :: 미디어서평
 어린이 알레르기를 이겨내는 101가지 지혜
2003-01-29
[홈닥터]소아알레르기학회, 민간요법 소개
대한소아알레르기 및 호흡기학회는 최근 ‘감기를 달고 사는 아이들’(소화출판사)을 펴내고 감기 증상을 줄이는 민간요법을 소개했다.
▽기침〓칡뿌리나 도라지를 달여 마시면 기침과 가래를 줄일 수 있다. 은행이나 살구씨는 폐의 기능을 좋게 하며 기관지를 강화해 기침을 줄인다. 귤이나 유자껍질을 말려 검은 콩과 함께 달인 물을 마시는 것도 좋다.
▽발열〓열이 날 때는 옷을 가볍게 입히고 실내 온도는 20∼22도, 습도는 50∼60%로 유지한다. 체온이 38.3도 이상이 되면 경기(驚氣)를 일으키는 ‘열성 경련’이 생길 수 있으므로 미지근한 물로 몸을 닦는 등의 방법으로 열을 내린다. 또 고열에서는 탈수 증세가 나타나므로 보리차나 이온 음료를 마시게 한다. 푸른 매실은 열을 내리게 한다. 매실즙을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열이 날 때 뜨거운 물에 한 숟가락 정도 타 먹인다.
▽목통증〓무즙 3분의 1컵 정도에 벌꿀이나 물엿을 넣어 여러 번 마시게 한다. 유자를 끓여 차로 마시게 해도 좋다.
▽설사〓감기에 걸렸을 땐 자주 설사가 난다. 사과 당근 무 감자 두부 등을 먹이면 좋다. 그러나 우엉 팥 감귤류 설탕 고구마 지방 등은 피한다.
동아일보 문화/생활(1999/05/18(화) larosa@donga.com

 
   :: 독자서평
   위의 책을 읽어보셨다면 독자서평을 작성해주세요.